[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최근 도입된 이번 업데이트로 전세계 3억 명 이상의 월 활동사용자가 매일 공유하는 7,000만장 이상의 사진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검색 창에 ‘인기’, ‘사람’, ‘태그’ 및 ‘장소’ 탭을 추가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인기’ 탭을 통해 사용자, 태그 및 장소를 포함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람’ 탭은 통해 다른 사용자들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장소’ 탭은 위치가 지정된 콘텐츠에 대한 검색결과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여행지, 맛집, 데이트 코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검색하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난 12월 월 활동사용자가 3억명을 돌파하는 등 2010년 10월 두 명의 사용자로 시작한 인스타그램은 지난 5년여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인스타그램은 전세계 다양한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검색 기능 도입을 통해,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해시태그, 사용자, 장소 등 포괄적인 콘텐츠 검색은 물론이며, 활발한 전세계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보다 쉽게 교류할 수 있게 됐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오닉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현대차의 순수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아이오닉이라는 이름은 이온(Ion)과 유니크(Unique) 조합으로 구성됐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로 2024년까지 ▲준중형 CUV ▲중형 세단 ▲대형 SUV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갖출 계획입니다. 공개를 앞둔 아이오닉 5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입니다. E-GMP는 1회 충전으로 국내 기준 5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이용시 18분 이내 80% 충전도 가능합니다. 차량 외관에는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과 자연친화적 컬러 및 소재가 반영됐습니다. 차량 내부는 친환경 소재와 공법으로 모빌리티의 지속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가죽 시트 일부와 암레스트에 재활용 투명 페트병을 분쇄·가공한 직물을, 도어·대쉬보드·천정과 바닥 부분에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나올 아이오닉 모
[폴리뉴스 이민호 기자]홍남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24공급대책 발표일 이후 사업구역 내에 부동산을 취득하면 우선공급권을 주지 않고 현금청산하겠다는 정부 계획에 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현행 토지보상법 체계상 기존 소유자의 재산에 대한 보상은 현금보상이 원칙”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감정평가후 실시하는 보상은 헌법상 정당보상”이라면서 “대책 발표일 이후 부동산 취득 시 우선권 미부여는 도심 내 대규모 주택 공급의 사업 초기 단기적 시장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적 고민의 결과였다”고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가 언급한 2·4 대책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월 4일 ‘공공주도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을 뜻합니다. 2025년까지 서울 32만호, 전국 83만호 주택 부지를 공급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공공이 주도해서 역세권과 준공업지역 등에 고밀도로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과 기존 정비구역을 비롯해 낙후 지역을 공공 주도로 재개발재건축을 시행하는 ‘공공직접시행 정비사업’이 핵심 사업으로 꼽힙니다. 정부는 공공이 사업을 주도해 이해 관계를 조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