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 단체헌혈·온누리상품권 기부로 취약계층 도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피해 극복 및 경제 살리기를 위해 SK그룹이 향후 2주간 전국에서 대대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펼치는 가운데 행사 첫날인 25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SK 제공></div>
▲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피해 극복 및 경제 살리기를 위해 SK그룹이 향후 2주간 전국에서 대대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펼치는 가운데 행사 첫날인 25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SK 제공>

[폴리뉴스 전수영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으로 경기가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SK그룹이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대책을 발표했다.

SK는 25일 전 구성원이 헌혈에 참여하고, 회사는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 숫자만큼 전통시장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하는 메르스 극복 대책을 수립해 이날부터 2주간 집중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메르스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나, 의료진들에게 직접적 도움을 드릴 수는 없지만, SK 임직원을 비롯해 우리 모두가 메르스 극복을 함께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며 “하루빨리 메르스가 종식되고 경제에 활력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같은 대책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SK그룹 전 임직원은 이날 서린빌딩을 시작으로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서울, 울산, 이천 등 100인 이상 임직원이 근무하는 전국 SK사업장에 마련된 헌혈장소에서 자율적으로 헌혈에 참여한다. 현재 SK그룹 임직원 수는 8만여 명이다.

현재 메르스 여파로 개인 헌혈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단체 헌혈도 취소가 잇따르는 등 혈액 수급에 문제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 같은 대책을 수립했다고 SK 측은 설명했다.

SK는 단체 헌혈과 함께 경기침체 회복을 위해 헌혈하는 임직원 숫자만큼 회사가 매칭 그랜트로 온누리상품권을 유관 기관에 기부해 메르스로 인한 고통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에 전달할 방침이다.

헌혈하는 임직원 한 사람당 10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하게 되는데, SK는 메르스로 인한 고통이 큰 전통시장과 중소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서린사옥 헌혈 행사장에는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이문석 SK사회공헌위원장을 포함한 경영진을 비롯해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 E&S, SK(주) 등 서린사옥 SK 임직원들이 대거 참여했다.

헌혈에 동참한 이문석 위원장은 “업무로 힘든 가운데도 헌혈에 적극 참여하는 임직원들의 모습을 보고 큰 힘을 얻었다”며 “SK그룹의 작은 노력이 메르스를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