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상품권 300억 구매·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폴리뉴스 박효길 기자] 삼성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가뭄으로 인해 침체된 내수를 살리기 위해 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삼성은 전통시장 상품권을 300억 원 규모로 추가로 구매한다. 삼성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올해 설 명절에 200억 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한데 이어, 하계 휴가철을 맞아 추가로 300억 원 규모의 상품권을 구매해 삼성계열사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협력회사 및 용역회사 직원들에게 지급해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소비 진작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은 외국 관광객을 유치한다. 삼성은 중국, 베트남 등 동남아 현지 거래선과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하고, 현지 우수 사원에게 국내관광 포상휴가를 제공하는 등 1000명 이상의 관광객을 한국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실행 시기는 메르스 사태가 종식되는 시점에 맞춰 7월 말 이후 추진할 예정이다.

법무부에 따르면 국내 입국 중국인 단체관광객 숫자는 올 6월 26만5265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6% 감소했는데, 중국과 동남아 거래선 등에 대한 초청과 우수사원 포상휴가 제공은 현지인들이 한국 방문을 재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은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한다. 극심한 가뭄 속에 메르스까지 확대되며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어민들을 돕기 위해, 7월 중 삼성전자서초사옥 등 전국 21개 사업장에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농산물과 지역상품을 구입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 계열사들은 '1사 1촌 자매마을'을 비롯한 전국 200개 마을에서 농수로 정비 같은 시설보수, 일손돕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촌 봉사활동에는 계열사 임직원 1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국내 여행을 권장한다. 기존 7월말~8월초에 집중돼 있는 임직원들의 여름 휴가를 앞당겨 실시하도록 하고, '전국 휴양지 사진 콘테스트' 등 국내 여행 권장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 측은 “침체된 국내 관광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