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홍석경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해외 자문사를 활용해 전 세계의 성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중장기적으로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하나글로벌코어알파 랩’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글로벌코어알파 랩은 지속적인 양적완화 정책 등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기대수익률이 예상되는 일본 및 유럽 지역의 성장주를 발굴해 중점 투자될 계획이다. 

최근 중국시장의 주가 조정으로 여타 해외 투자지역으로의 포트폴리오 분산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서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

하나글로벌코어알파 랩은 시장이 인식하지 못하는 기업의 이익, 전략 등 중대한 변화가 높은 기대수익률로 연결될 수 있다고 판단될 때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광범위한 분산투자 보다는 투자 확신이 큰 소수 종목에 압축 투자하며 주식의 편입 비중은 시가총액이 아니라 개별 기업의 투자확신 정도에 따라 조절한다.

랩의 운용자문을 맡고 있는 블랙크레인은 BNP파리바그룹이 투자한 노턴 라이트 캐피탈 그룹의 주요 계열사로서 미국 대형 투자기관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돼 있다. 

블랙크레인이 운용중인 ‘블랙크레인 오버시스 알파 펀드’는 지난 2013년 설정 이후 60% 이상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해 연평균수익률이 20%를 웃돈다.

이번 랩은 1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기업을 발굴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환위험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 투자에 따른 수익이 양도소득세로 분류 과세(연간 250만 원까지 기본공제, 250만 원 초과 양도차익은 단일세율 22% 분류과세)되므로 해외펀드와 비교해 절세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최저가입금액은 3000만 원으로 가입기간은 1년 이상, 랩 수수료는 연 2.5%로 분기별로 나눠 후취하고 절대수익 10% 초과분의 15%를 매년 후취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실과 가까운 지점으로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