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내 설치…여야와 이해당사자 참여

정의당 노동시장똑바로특위 위원장을 맡은 정진후 원내대표(왼쪽)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특위는 노동시장구조개혁을 왜곡된 방향으로 몰고 있는 새누리당 노동선진화특위를 방문해 노동시장구조개혁을 똑바로 하기 위한 여야 공동 토론회를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 오른쪽은 정의당 김형탁 부대표. <사진=연합뉴스 제공>
▲ 정의당 노동시장똑바로특위 위원장을 맡은 정진후 원내대표(왼쪽)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특위는 노동시장구조개혁을 왜곡된 방향으로 몰고 있는 새누리당 노동선진화특위를 방문해 노동시장구조개혁을 똑바로 하기 위한 여야 공동 토론회를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 오른쪽은 정의당 김형탁 부대표. <사진=연합뉴스 제공>

[폴리뉴스 서예진 기자]정의당이 31일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노동시장 구조개혁과 관련, 여야와 이해당사자가 참여하는 사회적 논의기구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당 ‘노동시장개혁똑바로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정진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과 정부가 주장하는 노동시장 개혁에는 입법과제까지 포함돼 있어 국회의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에 다시 한 번 국회내 사회적 논의기구 구성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정진후 원내대표는 “이미 국회는 공무원연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적연금 강화와 노후빈곤 해소를 위한 사회적 기구’를 구성해 논의를 주도한 바 있다”면서 “노동시장구조개혁은 공무원연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국민들에게 중요한 현안이다. 이러한 문제는 전 사회적인 대화와 토론을 통해서 타협에 이르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노사정위를 재가동하겠다고 하지만 노사정위원회는 이미 실패한 기구라는 것이 판명됐다”면서 “정부가 대화와 타협이 아니라 자신의 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노사정위원회를 운영해왔기 때문에 비롯된 결과”라며 노사정위를 복원하겠다는 정보·여당의 의견을 반대했다.

아울러 정의당은 노동개혁에 대한 여야 공동토론회 개최를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에 제안하고 양대 노총과 청년·비정규직 노동자,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전국민토론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