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스마트 교통‧금융IT 등 세계 시장 진출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가 국내 최초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Big Data Solution, SBP)를 지난 2012년 10월 출시했다. <사진=LG CNS 제공>
▲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가 국내 최초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Big Data Solution, SBP)를 지난 2012년 10월 출시했다. <사진=LG CNS 제공>
[폴리뉴스 박효길 기자] LG CNS가 뛰어난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 AA솔루션, 스마트 교통, 금융IT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해 종합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성공해 나가고 있다.

빅데이터, 기업 미래 예측 가능한 중요 자원

스마트 디바이스, M2M의 확산, 소셜 미디어 일상화 등 사회전반의 환경 변화에 따라 빅데이터는 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 도구로 부각되고 있다. 기업은 기존에 버려지던 데이터들을 빅데이터 기술로 가공하고 분석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LG CNS는 빅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AA 솔루션을 제공한다. LG CNS는 AA(Advanced Analytics) 솔루션을 통해 빅데이터의 수집에서 고객 비즈니스의 구현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솔루션이다. 고객의 비즈니스에 따라 선택적으로 적용되는 솔루션과 전문 기술 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빅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LG CNS의 AA 솔루션은 분야별로 다양한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AA 솔루션과 고객 산업별로 특화된 200여 명의 전문가를 통해 고객사의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검증된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통신사, 제조사, 금융사 등 각 산업분야에 빅데이터 솔루션을 적용했으며 해외로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LG CNS는 빠른 성장세의 빅데이터를 주목 이미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전담조직을 신설한데 이어 2012년 국내 최초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BP)’과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일체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SBP 어플라이언스(Appliance)'를 출시했다. 2013년 6월부터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스마트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 교통, 선진화된 교통시스템 창조

부산시 강서구 미음지구에 위치한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경이다. <사진=LG CNS 제공>
▲ 부산시 강서구 미음지구에 위치한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경이다. <사진=LG CNS 제공>
버스, 지하철, 택시, 철도, 항공 등 다양한 교통수단은 일상 생활의 필수 요소이지만 관리와 운영이 체계적이지 못하면 극심한 혼란을 야기한다. 스마트 교통은 이와 같은 교통수단의 운영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체계를 구현하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교통은 이용자에게는 편리함을 운영자에게는 효율성을 제공한다. 스마트 교통은 스마트 카드, 자동화 단말기, 센터 솔루션 등의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교통 흐름을 최적화한다. 운영자의 관리부담을 줄여주며 이용자들에게는 한층 향상된 교통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러 대중교통을 포괄하는 요금징수시스템(AFC, Auto Fare Collection), 버스운행을 효율화하는 대중 교통 운영관리 시스템(FMS, Fleet Management System) 등은 이용자와 운영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

LG CNS의 스마트 교통은 세계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LG CNS는 최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도로교통, 철도, 공항, 전기자동차 등 모든 교통영역에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시 교통카드시스템과 고속철도 통합시스템, 전기자동차 인프라 구축과 운영 등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콜롬비아 보고타, 뉴질랜드의 웰링턴과 오클랜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중국의 베이징 등 해외 교통사업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금융IT, 금융환경 변화 대응 필수 요건

세계 금융위기 이후 금융산업은 경영비용 절감과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이라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다른 산업과 구별되는 특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내부 업무 효율화를 통해 시장경쟁력을 창출하고자 하는 금융기관들에게 있어서 IT기술은 변화를 위한 핵심요소다.

LG CNS는 선진화된 금융시스템으로 사업혁신을 지원한다. LG CNS의 금융 솔루션은 은행, 보험, 증권, 카드, 캐피탈 등 산업별 금융기관의 변화에 완벽하게 대응한다. 베스트 프렉티스(Best Practice)와 선진 구축 방법론을 바탕으로 비용절감효과를 극대화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인터넷, 모바일 등의 신규 채널을 활용하는 스마트채널시스템을 제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LG CNS의 금융솔루션은 업계의 베스트 레퍼런스(Best Reference)로 평가받고 있다. LG CNS의 금융솔루션은 국내의 다양한 금융사에 폭넓게 구축돼 금융시스템의 변화와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은행, 보험, 카드, 증권 등 금융사의 코어 비즈니스에 적용돼 금융업무 효율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