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당 간사 회동 가졌으나 의견 차 좁히지 못해

30일 오후 국회 예결위 새누리당 김성태 간사(오른쪽)와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간사가 특수활동비 제도 개선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만나 협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div>
▲ 30일 오후 국회 예결위 새누리당 김성태 간사(오른쪽)와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간사가 특수활동비 제도 개선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만나 협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폴리뉴스 서예진 기자]여야는 30일 정부의 특수활동비 심의 강화 방안을 놓고 막판 협상을 이어갔지만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김성태 새누리당·안민석 새정치연합 의원이 이날 회동을 가졌으나 핵심 쟁점인 예결위 산회 ‘특수활동비 개선소위원회’ 구성을 두고 의견차를 좁히지 못했던 것이다.

특수활동비는 한 해 8800억 원 규모로 알려져 있으며, 여러 부처에 걸쳐 사용되고 정확한 사용처나 규모는 공개되지 않고 있다.

김성태 의원은 회동 직후 브리핑에서 “특수활동비의 집행 실태를 확인하고 보고받기 위해서는 이를 공개할 수 있도록 법률을 고쳐야 한다”면서 “법률을 고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내역을 국회가 보고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다.

안민석 의원은 “누가, 어떻게, 얼마를 썼는지도 모르는 특수활동비를 투명화해야 한다”면서 “부담스러우면 소위가 안하더라도 양당 간사가 보고받는 것으로 제도 개선을 하자고 했지만 합의가 안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