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활동비 대부분은 정보‧안보‧치안 기관 국정 수행 활동에 사용되는 것”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안 발언을 하고 있다.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안 발언을 하고 있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31일 “특수활동비 대부분은 국가정보원, 국방부, 경찰청 등 정보·안보·치안 기관의 국정 수행 활동에 사용되는 것으로 정보기관 예산을 공개하는 나라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특수활동비 공개 문제를 국회 의사일정과 연계한 점을 지적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또 “국가 정보와 관련된 특수활동비는 여야가 함께 정보위에서 비공개로 심사해 관리하는데 갑작스럽게 정쟁을 유발하는 야당의 주장을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야당 집권 기간에도 국가 안보를 위한 특수활동비를 공개한 적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정치연합은 지금이라도 냉정을 되찾고 화풀이식 정치 공세를 멈추고 본회의를 열어 민생법안과 시급한 법안들을 처리해주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이 2014회계연도 결산안과 이기택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 시한임을 언급, “이를 전혀 상관없는 특수활동비를 명목으로 발목 잡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면서 “우리 국회가 언제까지 ‘끼워팔기식 국회’, ‘조건부 국회’가 돼야 하는지 답답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이밖에 원 원내대표는 이산가족 상봉 논의와 관련해 “상봉은 소규모나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상시화, 정례화, 대규모화로 이뤄져야한다”면서 “전면적인 생사 확인과 이를 위한 명단 교환 등 이산가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도 함께 추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정부에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