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피렐리 AM 클래스로 상향 편입된 후 한층 향상된 기량 선보이며..11월 페라리 최고의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 참가

[폴리뉴스 권진욱기자] 배우 연정훈이 세계 최고 수준의 원 메이크 레이스인 ‘2015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 아시아태평양지역 경기’에 출전해 피렐리 AM 클래스 부문 종합성적 3위를 기록했다.

지난 30일 말레이시아 세팡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지역 6라운드에서 3위로 최종 경기를 마치고 종합성적 3위를 차지한 연정훈은 챌린지 레이스의 결승전이자 페라리 최고의 축제인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만을 앞두고 있다.

2012년 코파 쉘 클래스로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에서 첫 데뷔를 한 연정훈은 지난해 국내에서 열린 인제 레이스에서 코파 쉘 클래스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피렐리 AM클래스로 상향 편입되어 더욱 향상된 기량을 펼치고 있다.

지난 상하이 경기에서 2위와 이번 종합 3위를 차지한 배우 연정훈은 “드라마 촬영 등 바쁜 일정으로 연습할 시간이 부족했음에도 기대 이상의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쁘다”라며, “올해 드디어 참가하게 되는 모든 페라리 오너들의 꿈이자 페라리 최고의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가 무척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피날리 몬디알리는 아시아태평양, 유럽, 북아메리카 등 각 지역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챌린지 드라이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의 최종 결승전이다. 올해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이탈리아 무젤로(Mugello)에서 열릴 예정이다.
news726@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