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총선 치를 수 있겠나, 그런 걱정들을 많이 한다”

[사진=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전 대표 페이스북]
▲ [사진=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전 대표 페이스북]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전 대표는 1일 “지난 재보선 패배 이후에 당 지도부와 혁신위원회가 많은 애를 쓰긴 했지만, 그 성과가 국민들의 희망을 자아내는 데에는 성공하지 못한 것 같다. 더 큰 변화와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문재인 대표의 혁신 노력이 사실상 실패했다고 공격했다.

김한길 전 대표는 이날 안철수 의원이 개최한 공정성장론 조찬간담회에 참석해 “우리당이 맞닥뜨리고 있는 현실이 매우 엄중하다. 안타깝지만 제1야당인 우리당 지지율이 여당 지지율의 절반에도 못 미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전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전날 문재인 대표가 “당이 빠르게 안정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으로 해석된다.

김 전 대표는 ‘변화와 결단’을 행해야 하는 주체가 누구냐는 기자의 질문에 “의원들이 요즘에는 몇 명만 모여도 이대로 총선 치를 수 있겠나, 이대로 정권교체를 말할 수 있겠나, 그런 걱정들을 많이 한다는 이야기”라고 문재인 대표체제로는 총선 승리가 어렵다는 입장을 우회적으로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표도 대표 취임할 때 말했지만, ‘이기는 정당’이라는 게 굉장히 중요한 거 아닌가. 우리가 큰 선거를 연이어 앞두고 있고 지도부에 대한 비판이라기보다는 현실을 냉정하게 직시하는 문제의식이 우리에게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