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진흥위원회 이사장 사퇴 생각 없다”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소관 국정감사에서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야당의원들의 이념편향 논란 관련 질의를 듣고 있다.
▲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소관 국정감사에서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야당의원들의 이념편향 논란 관련 질의를 듣고 있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에게 “공산주의자”라고 한 고영주 방송문화진흥위원회 이사장이 거침없는 말을 하고 있다. 고 이사장은 6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우리나라 사법부에 김일성 장학생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 이사장은 이날 국감에서 “북한의 사법부 침투 전술이 상당히 성공했다고 주장한 적이 있는데 지금도 우리나라 사법부에 김일성 장학생이 있다고 생각하냐”는 최민희 새정치연합 의원 질의에 “그렇게 생각한다”고 했다. 고 이사장은 “현재 검찰에도 있을 수 있다고 보고 대비해야 한다”고 했다. 고 이사장은 “공무원 중에도 있는가”라는 질의에는 “물론”이라고 했고, “새누리당에도 있는가”라는 질의에는 “가능성은 어디에나 있다”고 했다.

고 이사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은 변형된 공산주의자인가?”라는 질의에는 “그렇다”고 말했다. 최 의원이 “노 전 대통령이 공산주의자인가”라고 묻자 고 이사장은 “민중민주주의자”라고 했다. 그러자 최 의원은 “민중민주주의는 공산주의의 변형이라고 말하지 않았나. 노 전 대통령은 변형된 공산주의자인가”라고 다시 질의했고 고 이사장은 “네”라고 했다.

고 이사장은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전향한 공산주의자인가?”라는 질의에도 “그렇다”고 했다. 하지만 “김대중 전 대통령을 공산주의자라고 생각하냐?”는 질의에는 “그렇지 않다”고 했다.

최원식 새정치연합  의원이 “국내 국사학자의 90%가 좌경화됐다고 했는데 누구인가”라고 묻자 고 이사장은 “이름은 몰라도 댈 수는 있다”면서 “몇 년 전 교과서에 우리나라가 자유민주주의 체제임을 분명히 하라고 교과부가 요구했는데, 교과부 산하단체 소속 인사 중 9명이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가 아니라면서 사퇴했다”고 했다. 이어 “그 사람들은 좌경화됐다고 봐야 한다”고 했다.

한편 고 이사장은 “방문진 이사장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하겠다”며 야당과 서울지방변호사회의 자진사퇴 요구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그는 전병헌 새정치연합 최고위원이 “극단적이고 편향적 사고로 공정성이 핵심인 자리에 부적절하다"고 비판하자, 외려 자신의 공안검사 시절의 ’업적’을 강조하며 사퇴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고 이사장은 “제가 공안업무를 전문으로 하면서 최초로 민중민주주의가 이적임을 밝혀냈고, 한총련이 이적단체임을 밝혀냈고, 전교조 참교육도 이적 이념이고, 통진당이 이적 단체라는 걸 밝혀내는 등 다른 사람들이 아무도 모를 때 제가 그런 일을 해왔다는 것 알아주시기 바란다”고 이념적 극단성을 과시했다.

전 의원은 이에 “그럼 공안검사로 돌아가시든가”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