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끝나는 대로 노동개혁 입법 노력 다할 것”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원유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원유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7일 서울메트로의 컴퓨터 관리 서버가 지난해 북한 정찰총국으로 추정되는 조직에 해킹당한 것과 관련 “하루빨리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해 사이버안보 강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천만 서울 시민의 발로 매일 수백만 명이 이용하는 지하철의 관제소 등 핵심 시설까지 해킹된 것은 정말 충격적인 일”이라면서 “지하철 2천량이 북한이 마음만 먹으면 테러 무기가 돼서 대형 참사가 일어날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사이버테러방지법 제정안이 지난 2013년 초 국회에 제출됐지만 야당의 반대로 2년 반 동안 심의조차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원 원내대표는 국정감사가 끝나는 대로 노동개혁 입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전 세계가 노동개혁과 경제영토 확장을 위해 필사적으로 뛰고 있는 상황에서 정작 우리는 이미 체결한 FTA협정 조차도 국회 비준 절차가 늦어지고 있다”면서 “노동개혁 법안 또한 연내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