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캡처>
▲ <사진=SBS 캡처>

[폴리뉴스 오현지 기자]'육룡이 나르샤' 이방원 아역을 맡고 있는 남다름이 화제다. 아역이지만 유아인 못지않은 주목을 받으며 열연하고 있다. 이에 유아인 역시 남다름의 연기에 대해 칭찬을 거듭했다.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남다름과 이레가 풋사과처럼 싱그러운 멜로 케미를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흐뭇한 미소를 자아내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육룡이 나르샤'에서 남다름은 철혈 군주 '이방원'의 아역으로, 이레는 강단 있는 열혈 백성 '분이'의 아역으로 분해 안방극장에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두 사람은 김명민(정도전 역), 천호진(이성계 역), 최종원(이인겸 역), 박혁권(길태미 역) 등 연기파 배우들 사이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극중 아버지 이성계를 따라 처음 개경을 찾은 방원은 거지떼에게 습격을 당하고, 그 안에서 생활 중인 분이, 땅새(윤찬영 분)남매와 반갑지만은 않은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방원과 분이는 극적 화해를 하게 됐는데, 그것은 의문의 사내들로부터 땅새가 잡혀간 뒤였다. 분이는 오빠를 구해줄 이는 이성계를 아버지로 둔 방원뿐이라 생각해 그를 집요하게 쫓았지만, 방원은 악인 이인겸 앞에 초라하게 무너진 아버지에게 실망한 터에 모든 것을 외면하려 했다.

그러나 방원은 "개경에 너밖에 믿을 사람이 없다"라는 분이의 두려움 가득한 눈물에 흔들렸고, 호위무사 영규(민성욱 분)의 힘을 빌려 땅새를 구하는데 성공했다.

땅새를 구하기 위한 과정에서 바닥을 뒤구르며 싸우기도 하고, 목놓아 엉엉 울기도 했지만, 이윽고 두 손을 맞잡은 방원과 분이는 수줍은 눈빛과 미소로 두 남녀의 운명적 로맨스의 출발을 알렸다. 

이어 성인 이방원을 그릴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육룡이 나르샤'는 고려라는 거악(巨惡)에 맞서 몸을 일으킨 여섯 용의 짜릿한 성공스토리를 다룬 팩션사극이다. 배우 유아인은 여섯 용 중 훗날 조선의 철혈군주가 되는 이방원 역을 맡았다.

대세 중 대세로 불리는 배우 유아인이 역사 속 실존 인물 이방원을 연기한다. 그의 브라운관 복귀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뜨거운 가운데, 유아인이 50부작 '육룡이 나르샤'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지난 1회, 2회 방송에서 이방원은 유아인이 아닌, 아역 남다름이 연기했다. 남다름은 미소년 외모와 반전되는 연기력과 몰입도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이에 유아인은 "남다름의 연기를 열심히 보았다. 캐릭터의 감정 기복도 크고 세밀한 부분까지 표현해야 하는 역할인데 너무도 멋지게 소화를 해준 것 같아 좋고 또 한편으로는 부담도 된다. 남다름이 소년 이방원의 기틀을 탄탄히 마련해 준 것 같아 고맙고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유아인은 자신이 그릴 '이방원'에 대해 "지금까지 내가 연기했던 인물 중 가장 입체적이지 않을까 싶다. 선악이 공존하는데 어떤 하나가 두드러지는 것이 아니라 권력 안에서, 나아가서 무엇이 선함인가 악함인가 질문을 던지는 인물이다. 개구쟁이 같지만 군주로서의 기질을 비치기도 한다. 다양한 모습의 이방원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아인은 50부작 대장정을 함께 지켜봐 줄 시청자들을 향해 "긴 여정이지만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 나 역시 이방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시청자와 마주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