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명예회복이든 총선승리 위하든 국정화는 가장 나쁜 행위”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 등 야당 소속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은 13일 청와대 앞 분수대에 모여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항의하는 서한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했다.[사진=새정치민주연합]
▲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 등 야당 소속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은 13일 청와대 앞 분수대에 모여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항의하는 서한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했다.[사진=새정치민주연합]
[폴리뉴스 정찬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 의원들이 청와대를 방문해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중단하라는 항의서한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김태년·도종환·박홍근·박혜자·배재정·설훈·안민석·유기홍·유은혜·유인태·윤관석·조정식·전순옥·정진후 의원 등 야동 소속 교문위원들은 13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에 모여 “박근혜 정권은 친일 독재 교과서 국정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라고 요구한 뒤 항의서한을 김상률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을 통해 청와대에 전달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에게 보낸 항의서한에서 “국가를 책임져야 할 최고 통수권자가 불필요한 국민 분열을 조장하는 것으로 보여 걱정”이라며 “이것이 아버지의 명예회복을 위한 것이든, 아니면 내년 총선에서의 여당 승리를 위한 것이든 대통령으로서는 하지 말아야 할 가장 나쁜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책했다.

이들은 교육부에 대한 국회 국정감사를 언급하며 “야당 교문위원들은 국정감사 기간 내내 꾸준히 국정교과서의 문제점을 지적해왔고, 국회와의 협의를 요구했다. 그러나, 정부에서 돌아온 것은 자료제출 거부와 답변 회피, 일방적 국정화 강행 뿐”이라며 “야당을 국정 파트너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정부가 시키는 대로 순종하는 대상이 아니다. 모든 국민의 정신을 지배하고자 하는 시도는 실현 불가능하다. 이러한 행태는 민주공화국 대통령이 아닌 전제국가 군주의 행태일 뿐”이라며 “친일 독재미화 역사 교과서의 강행은 그 껍데기를 어떤 수사로 포장해도 유신독재로의 회귀”라고 주장했다.

이어 “야당 교문위원들은 박 대통령께 지금이라도 당장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만일 이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우리 야당은 역사 앞에서 국정화 저지를 위해 총력을 다해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