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에서 원유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에서 원유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9일, 전날 세월호 특별조사위 상임위원회가 세월호 사고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에 관한 조사 개시 안건을 통과시킨 것에 대해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특별조사위의 월권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서 개최된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지적하고 “세월호 특조위가 참사 원인을 조사하랬더니 대통령 행적을 조사하려 한다”면서 “대통령 행적 조사가 도대체 세월호 진상 조사와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와 무슨 관련이 있느냐”고 물었다. 이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본연의 임무를 내팽개치고 정략적인 정치 공세를 펼치고 있어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원 원내대표는 “특조위는 올해 예산으로 직원 자녀의 학비, 생일 케이크 비용, 명절 휴가비를 청구해 도덕적 해이라는 비난을 들었고, 최근 상임위원 5명은 조사활동을 제대로 안 하고도 1월부터 8월까지 월급 7000만원을 소급 수령했다”면서 “특조위는 정치편향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