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1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내년도 해양수산부 예산 심사가 해수부의 세월호 특조위 대응 문건에 대한 야당의 반발로 중단됐다.

안민석 예결위 새정치민주연합 간사는 이날 오후 예결위 소위 파행 뒤 브리핑에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관련 해수부의 대응문건에 관한 진위 논란을 벌이다가 해수부의 무성의한 태도로 예산심의를 중단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해수부가 세월호 특조위의 조사활동을 방해하는 대응 문건을 만든 사실이 언론 보도로 만천하에 드러났다”면서 “실제 여당 추천 위원들은 문건에 따라 일사분란하게 행동했다”고 주장했다.

문건에는 특조위가 청와대를 조사하게 되면 ‘적극 대응’하라고 명시되어 있다. 또 필요할 경우 여당 추천 위원들은 전원 사퇴 의사를 표명하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실제 여당 추천 위원들은 세월호 특조위가 오는 23일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당일 7시간 행적’ 관련 조사 안건을 통과시키겠다고 하자 “전원 사퇴 불사" 기자회견을 열었다.

안 간사는 “오늘 소위에 출석한 해양수산부 책임자들이 문건 작성 여부에 대한 야당 의원들의 질의에 시간 끌기와 나 몰라라 식 답변으로 일관했다”고 전해 문건이 내용이 사실일 것이라는 뜻을 강조했다.

안 간사는 “해수부의 문건 작성 여부는 물론, 작성했다면 누가, 왜 했는지 분명한 답변이 있을 때까지 해수부 예산안 심사를 중단할 수밖에 없다”면서 “소위 파행의 책임과 심사 재개 여부는 해수부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