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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화

족발체인점 ‘미쓰족발’, 2016년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연말이 다가오면서, 내년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올 한해 창업시장의 흐름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발전이 가능한 아이템을 모색, 2016년 유망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안정성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창업을 시작하려면, 대중성 높은 아이템과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며, 시즌 효과나 유행성에 포커스를 두려면 새롭게 떠오르는 신규 아이템으로 도전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마다 기준에 맞는 아이템과 브랜드를 찾기 위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안정성이라는 성공키워드로 주목을 받는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족발체인점 ‘미쓰족발’이 족발 시장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동안 인정 받은 맛과 품질 덕분이다. ‘미쓰족발’ 본사 보승식품은 30년 이상 오랜 세월 동안 깨끗하게 유지, 관리하고 있는 원육수(족물)로 조리를 한다. 이러한 전통의 맛과 품질로 인해 경쟁우위를 확보하면서,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좋은 품질의 재료를 사용해 신뢰를 받고 있다는 것도 매출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100% 국내산 신선한 생족을 사용하고 있으며, 재료 하나하나의 품질에 신경을 써서 안정한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큰 역할을 한다.
 
이러한 맛과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 왔다. 지속적으로 매장을 개설하면서, 고유의 맛을 잃지 않도록 표준화된 시스템을 적용하면 전국 어디에서도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제로 전국 어디에서 맛을 봐도 ‘미쓰족발’ 특유의 맛과 품질을 느낄 수 있다고 고객들은 말하고 있다.
 
맛과 품질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미쓰족발’은 2016년 족발 시장에서 더욱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통성까지 갖추고 있어서, 수 많은 족발 브랜드 가운데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을 것이라는 평가다.
 
이에 관계자는 “2016년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창업을 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하면서, “본사에서는 성공창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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