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4선의 이한구 의원을 4·13 총선 공직자후보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 위원장으로 확정, 본격적인 공천 작업에 착수했다. 공관위원은 황진하 사무총장과 최고위원들이 추천한 외부 인사를 포함해 12∼13명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이 4선의 이한구 의원을 4·13 총선 공직자후보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 위원장으로 확정, 본격적인 공천 작업에 착수했다. 공관위원은 황진하 사무총장과 최고위원들이 추천한 외부 인사를 포함해 12∼13명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이한구 의원이 새누리당의 20대 총선 과정을 관리할 공천관리위원장에 4일 임명됐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서 브리핑을 통해 이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공천위 1차 인선안을 발표했다.

부위원장 겸 간사에는 황진하 사무총장이 선임됐다. 이외 공천관리위원으로는 홍문표 사무1부총장, 박종희 사무2부총장, 김회선 클린공천지원단장이 이름을 올렸다.

김 대표는 “공천작업에 빨리 착수해야 하는 상황에서 공천관리위원 전체 명단은 아직 확정하지 못했다”면서 “그래서 오늘 공관위 작업에 빨리 착수하기 위해 1차로 먼저 확정된 위원 발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부터 공천관리를 위한 실무작업을 시작하겠다”면서 “그 외 남은 위원들은 이번 주말 안에 확정해서 2차 발표를 하겠다. 남은 분들은 다 외부인사로 하게 된다”고 했다.

전체 공관위원은 황진하 사무총장과 최고위원들이 추천한 외부 인사를 포함해 12∼13명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