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당헌당규에 명시된 내용” 원유철 “당헌당규 따르면 된다”

김재원 새누리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김재원 새누리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폴리뉴스 정찬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김재원 의원 등 친박 핵심인사들이 17일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이 광역시도마다 3곳까지 우선추천지역을 둘 수 있다고 한 것에 대해 지원사격을 가했다.

김재원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 위원장의 우선추천지역 발언으로 김무성 대표 및 비박계가 반발하는 상황과 관련해 “이한구 위원장이 말한 것은 모두 당헌당규의 절차에 명시돼 있는 내용”이라며 “그것은 공천관리위원회가 결정하도록 돼 있다”며 김무성 대표나 비박계가 나설 일이 아니란 뜻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공천룰은 당헌당규에 따라) 공관위 독자적으로 결정을 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돼 있다”며 “이한구 위원장이 앞으로 공관위에서 끌고 가겠다고 의사표시를 한 것이라고 보고 그렇게 결정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김무성 대표의 반발에 대해서도 “당헌당규상 명백히 우선추천제도가 있고 단수추천제도가 있다. 그것을 합리적으로 잘 활용해서 승리하는 그런 공천을 하겠다는 그런 의사를 표현한 것”이라며 “다만 생각이 다르신 건데 어쨌든 이한구 위원장이 말씀하신 것도 우리 당의 당헌당규에 충실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한구 공관위원장 하고 김무성 대표께서 공천과 관련 입장 차이가 있고 논란이 있다는 얘기는 들었다”며 “따지고 보면 새누리당에 경쟁 있는 후보를 추천해서 이번 총선에서 승리를 함으로써 박근혜 정부 국정운영에 안정적인 뒷받침을 할 것이냐를 고민하는 것 같다. 아무튼 저는 새로 만들어진 공천룰 당헌당규에 따라서 하면 된다”고 이한구 위원장의 손을 들어줬다.

그러면서 “(당헌당규에) 단수추천도 있고 우선추천도 있다”며 “다양한 형태의 케이스 바이 케이스 맞춤형으로 특성에 맞게끔 공천을 하는 방식이 있기 때문에 저는 우리 새누리당이 지역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서 또 좋은 후보를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그런 당헌당규, 새로운 공천룰을 만들었기 때문에 그대로 운영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니까 지금 이한구 공관위원장이 우선추천지역, 단수추천지역을 활용하겠다는 것도 저는 당헌당규에 위배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며 “김무성 대표가 말씀하시는 상향식 공천은 우리 당헌당규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정신”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