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제공
▲ 보잉 제공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보잉이 차세대 중형 화물기인 737-800 BCF를 선보였다.

지난 25일 보잉은 현재 7개 고객사로부터 최대 55대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잉 측은 “차세대 737은 유료하중, 항속 거리, 신뢰도 및 효율성을 기반으로 특송 항공사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잉에 따르면 “전 세계 화물 운송 시장의 회복이 더뎌지고 있지만, 737-800 BCF와 같이 특송화물을 실을 수 있는 국내선용 화물기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며 “보잉은 향후 20년 동안, 상용기를 개조한 737 크기의 화물기 1,000대가 필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전체 시장의 약 3분의 1은 중국의 국내 화물 운송사가 점유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보잉은 기존 상용기를 화물기로 개조시켜 비행기의 경제 수명을 연장하는 ‘화물기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7

37-800은 차세대 737 모델 중 보잉이 최초로 화물기로 전환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대형 화물기는 고밀도 화물을 장거리로 운송하지만, 737-800 BCF는 국내선용으로 특송화물을 운송할 예정이다.
 
737-800 BCF는 최대 23.9메트릭 톤(5만 2,800파운드)의 짐을 싣고 약 3,690km(2,000해리)를 비행할 수 있다.
 
또 11개의 표준 팔레트와 1개의 하프 팔레트를 실을 수 있는 상부 화물실은 141.5m3(5,000 큐빅피트)의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상부에 3분의 1수준인 43.7m3(1,540큐빅피트)의 하부 화물실 2개를 통해 추가적인 화물을 실어 나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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