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천정배·김한길, 방문 잠그고 끝장토론해 결론내라”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폴리뉴스 정찬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은 11일 안철수 상임대표와의 야권연대에 대한 이견으로 천정배 공동대표는 ‘탈당’을 시사하고, 김한길 의원이 선거대책위원장직 사퇴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이러다가 선거에 지면 당이 공중분해 된다”며 조속한 봉합을 촉구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연대를 두고 안철수 대표와 천정배 대표, 김한길 위원장이 갈등을 빚고 있는데 대해 “안철수 천정배 김한길 세분 방문을 걸어 잠그고 끝장토론해서 결론 내라. 저라도 필요하면 상경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광주 북갑에서 예비후보로 새벽부터 바닥을 뛰는 김유정 전 의원이 ‘중앙당에서 바람이 불면 이곳에선 태풍이 분다’며 중앙당 당무거부 등 사태를 걱정한다”며 “새누리당도 더민주도 공천파동이지만 신생 국민의당 마저도 난리면 승리할 수 있겠나?”고 당 지도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야당은 여당이 공천발표하면 대응공천 하는 것이 관례이고 정치상식이다. 국민의당은 친노패권주의 청산의 결과를 보고 연합연대 단일화를 논의하면 된다”며 “지금은 공천 작업에 매진하고 단결이 필요한 때”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의 막말 파문과 관련해서도 “두 야당이 집권여당 대표를 죽여버린다는 막말이 오가는 정치판을 보고도 아무 소릴 못하는 야당이라면 국민이 여당으로 볼까, 야당으로 볼까”라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의 정치적 대응능력에 문제도 제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