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학업중단 예방 및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컨설팅’을 5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151개 학교 중 신규 지정 학교, 학교 내 대안교실 신규 운영 학교, 컨설팅 희망 학교 등 68개 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한 현장의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컨설팅에서는 학업중단예방 추진 계획, 업무체계, 학교 환경 등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발전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컨설팅 지원을 위해 고등학교 교장, 상담전공 교수, 지역의 청소년 전문가 등 3인이 팀을 이룬 총 12개 컨설팅 팀을 구성했다.

컨설팅 지원단은 현장의 자체 진단 보고서를 토대로 학업중단 학생 발생 요인을 분석하고, 학교를 방문해 운영상의 어려움과 해결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한편 이번 컨설팅에 앞서 지난달 18일 컨설팅 지원단 워크숍을 실시해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 ‘컨설팅 절차 및 방향’, ‘컨설팅 학교 현황’등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참가자들과 토의를 통해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이 될 수 있도록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