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이 4일 충북 청주시 저곡지구에서 열린 ‘새뜰마을사업’ 기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코리안리 제공></div>
▲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이 4일 충북 청주시 저곡지구에서 열린 ‘새뜰마을사업’ 기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코리안리 제공>

[폴리뉴스 조진수 기자] 코리안리재보험은 충북 청주시 내수읍 저곡마을 ‘새뜰마을사업’에 3억9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새뜰마을사업은 취약지역의 주민들에게 개선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코리안리가 지원키로 한 내수읍 저곡마을은 통합 청주시의 중심부로부터 동북쪽으로 약 17km 떨어져 있다.

새뜰마을에는 48가구 114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30년 이상된 노후주택 비율이 높아 아직까지도 전체 가구의 63%가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등 주거여건이 취약한 마을이다.

코리안리는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전임직원이 참여해 총 42가구의 불량주택 고치기 사업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코리안리는 3년간 3억9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원종규 사장은 이날 기공식 축사를 통해 “집과 재보험은 ‘안심(安心)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비슷하다”며 “지역주민들에게 집이 진정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이날 청주시 내수읍 저곡마을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 이원종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이승훈 청주시장 등과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