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적 신뢰분위기 조성돼야, 연방제 통일 목표”

 

북한 국방위원회 김정은 제 1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 북한 국방위원회 김정은 제 1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8일 “평화와 통일을 위해 북남군사당국 사이에 대화와 협상이 필요하다고 인정한다”고 밝혔다.

이날 <뉴스1>이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을 통해 작성한 보도에 따르면 김 제 1위원장은 이같이 말하며 “북남군사당국 사이에 회담이 열리면 군사분계선 일대에서의 충돌위험을 제거하고 긴장상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김 제 1위원장은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벌어지는 심리전 방송들과 ‘삐라’ 살포를 비롯해 상대방을 자극하고 ‘비방중상’하는 적대행위를 중지해야 한다”며 “북과 남의 화해와 단합에 저촉되는 각종 법률, 제도적 장치를 없애고 (북남)관계 발전에 유익한 실천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 제 1위원장은 “지금처럼 북남군사당국간 의사통로가 완전히 차단돼 있고 서로 총부리를 겨눈 첨예한 상태가 지속된다면 언제, 어디서 무장충돌이 벌어질지 모르며 그것이 전쟁으로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며 “북과 남은 군사분계선과 서해열점지역에서부터 군사적 긴장, 충돌위험을 줄이기 위해 실질적 조치를 취해야 하며 군사적 신뢰분위기가 조성되는 데 따라 그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제 1위원장은 남북통일과 관련해서는 “‘연방제 통일’을 목표로 해야 한다”며 “온 겨레 의사와 요구가 집대성 되어 있고 실천을 통해 생활력이 확증된 조국통일 3대 헌장(1972년 7ㆍ4남북공동성명에서 천명된 '자주ㆍ평화ㆍ민족대단결'의 세 가지 통일원칙)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통일의 앞길을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제 1위원장은 또 “미국은 정전협정체결 이후 60년 동안 남조선과 그 주변에 침략무력을 끌어들이고 해마다 각종 북침핵전쟁연습을 벌이면서 조선반도와 지역정세를 격화시켰다”며 “미국은 핵강국의 전열에 들어선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 지위와 대세의 흐름을 똑바로 보고 시대착오적인 대조선적대시정책을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제 1위원장은 “(미국이)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남조선 침략군대와 전쟁장비들을 철수시켜야 한다”며 “민족을 분열시킨 장본인이자 통일의 방해자인 미국은 반공화국제재압살책동을 중지하고 조선반도문제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제 1위원장은 일본에 대해서도 “조선반도에 대한 재침야욕을 버리고 우리 민족 앞에 저지른 과거죄악에 대해 사죄해야 하며 조선의 통일을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김 제 1위원장은 “(남한도)친미사대근성을 버리고 대미추종정책과 결별할 용단을 내려야 하며 동족을 모해하는 수치스러운 외세공조놀음도 그만둬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