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박에서 용이하게 넘겨주겠나? 당내 혈투 견뎌낼지는 아무도 몰라”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사진=폴리뉴스DB]
▲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사진=폴리뉴스DB]
[폴리뉴스 정찬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6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언론의 스포트라이트 속에 대권의지를 드러낸 데 대해 친박들이 대거 움직여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살맛이 나겠지만, 그래도 대권 후보라는 것이 그렇게 용이하지 않다고 일침을 가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반 총장 제주방문에 정진석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친박이 대거 동행한 데 대해 산적한 당내 문제도 있고, 원 구성 문제도 있는데 정진석 원내대표가 제주도에 내려가서 반기문 총장과 귓속말 하는 것을 보면, 모양도 안 좋더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친박에서도, 비박에서도 그렇게 용이하게 넘겨주지는 않기 때문에 앞으로 반기문 목장의 혈투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비박계에서 (검증과정에) 그대로 있지 않을 것이라며 또 새누리당이 얼마나 뭉쳐주느냐, 이게 문제다. 제가 볼 때 친박에서 반기문 총장을 옹립한다고 하더라도, 비박에서는 강한 검증과 함께 경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정치권의 태풍을 어떻게 견뎌낼 수 있을까? 남산 위의 소나무가 꺾일까? 그렇지 않으면 그대로 북풍한선에 견뎌낼까 하는 것은 아무도 모른다고 검증과정을 견디기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또 박 원내대표는 손학규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새판을 짜겠다고 한 데 대해 지금 새판을 짠다고 하는 것은, 정의화 국회의장과 그러한 이야기를 실제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언론 보도에 의하면 제4세력이다과연 정의화 의장이나 손학규 전 대표, 두 분이 손을 잡더라도, 현역 국회의원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겠느냐? 그것이 미지수라고 부정적으로 바라봤다.

이어 손 대표 쪽 계파 의원을 만나보면, ‘너 따라 갈 거냐?’ 하고 물었더니, ‘따라가지 않겠다자기는 더민주에 남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걸 보면 이 두 분이 새판을 짠다 하더라도 원내 교섭단체를 등록하지 못할 경우 정치 현실에선 변방 세력이라며 손 전 대표나 정의화 의장이 확실한 대통령 후보라면 사람이 모일 수 있지만, 굉장히 어려운 길이 되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정의화 의장은 PK 지역이고, 손 전 대표는 호남에서 인기 있는 대선 후보이기 때문에 양쪽이 손을 잡으면 유력한 정치세력이 될 수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호남에서는 안철수 대표가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대통령 선거가 17~8개월 남아있지 않나? 그러면 앞으로 1년 간은 정치가 여의도 중심으로 이루어지면서 전국으로 확산될 건데, 국회라는 교두보가 없을 때 과연 잘 부각이 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