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정상명 기자] KB국민카드가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와의 제휴를 11곳에서 18개로 확대하며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국민카드는 지난 25일 카 셰어링업체 그린카 등 7개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O2O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성훈 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과 그린카(카 셰어링), 카닥(자동차 외장 수리), 띵동(맛집 배달 및 생활 편의 서비스), 고고밴코리아(퀵, 화물 배송), 별대리(대리운전), 왓슈(구두 및 가죽제품 수선), 펫닥(반려동물 상담 서비스) 등 7개 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카드와 제휴 업체들은 ▲O2O 서비스 플랫폼인 ‘KB O2O 서비스 존’ 구축 ▲카드 서비스와 각 협력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O2O 협의체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국민카드는 6월 중 KB국민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KB O2O 서비스 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사전에 등록한 모바일 앱카드 ‘K-모션’을 통해 카드정보 입력 없이 결제비밀번호만 입력해 편리하게 결제하는 것은 물론 ‘KB O2O 서비스 존’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휴업체 수가 확대되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O2O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KB O2O 서비스 존은 앱카드‘K-모션’과 더불어 고객들의 편리한 모바일 생활을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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