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제공>
▲ <사진=KBS 제공>

[폴리뉴스 김재영 기자]'우리동네 예체능'에서는 홍진영이 '우리동네 배구부'와 함께 전라도 광주 맛집을 방문한다. 강호동과 슬리피는 먹방으로 웃음을 선사한다.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선택한 광주는 한국 배구의 산실로 유명한 곳이다.

31일 방송되는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는 '전국투어 제 1탄 – 전라도편'의 첫 승을 응원하기 위해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자신의 고향 광주광역시까지 찾아온 모습이 방송된다. 자타공인 '광주의 딸' 홍진영은 광주 토박이로 '우리동네 배구단'의 첫 원정 경기 장소가 광주라는 소식을 듣고 응원해 주기 위해 바쁜 행사 스케줄을 쪼개 한걸음에 달려와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멤버들은 특별 손님 홍진영과 함께 광주 맛집을 찾아갔다. 멤버들은 육전이 등장하기도 전에 특유의 고소한 냄새에 연신 침을 삼키며 육전이 나오기만을 기다렸다. 전라도 지역의 차례상에도 올라가는 전라도 대표 음식 육전은 얇게 저민 소고기를 밀가루와 달걀물에 입혀 지져내는 것으로 이 맛을 본 멤버들은 "입에서 살살 녹는다"며 감탄을 연발했다.
    
육전 맛에 완전히 반한 강호동은 "육전이니까 육전 6개를 올려야 한다"며 상추 위에 육전 6개, 파절임, 묵은지를 가득 올려 한입 가득 쌈을 넣으며 먹방 요정의 포스를 선보였다. 이를 본 오만석은 "쌈이 핫도그만하다. 어떻게 이게 한 입에 들어가냐"며 혀를 내둘렀다. 이에 멈추지 않는 강호동은 얼굴만한 김 한 장에 육전을 싸 넣은 '육전김밥'을 한 입에 넣으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평소 식탐이 없는 슬리피도 육전 맛에 반해 "요즘 살을 찌우기 위해 하루에 세 끼를 꼭 챙겨 먹으려 노력한다. 근데 육전은 너무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된다"며 감탄했다. 이에 강호동 역시 "나랑 똑같네. 나도 하루 세 끼만 먹으려고 노력 중이다"라고 답해 녹화장을 폭소케 만들었다. 
    
이어 홍진영의 필살기가 공개됐다. 전라도 광주가 고향이라는 홍진영에게 오만석은 "광주 사람인데 서울말을 정말 잘 쓴다. 전라도 사투리를 한 번 써 달라"고 질문했고, 이에 홍진영은 멤버들의 마음을 살살 녹일만한 애교 섞인 사투리로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홍진영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전라도 사투리를 선보였다. 반가운 사람을 만났을 때 "아따. 허벌나게 반갑고만"을 소개하며 전라도 사투리의 매력을 어필한 홍진영은 연인이 싸웠을 때 사용하는 말로 "좋은 말 할 때 다무러라잉"을 내뱉으며 옆에 있던 오만석을 식겁하게 만들었다. 오만석은 순간 할 말을 잃은 듯한 표정으로 홍진영을 바라봐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이날 '우리동네 배구단'이 첫 번째 전국투어의 장소로 찾아온 전라도는 대한민국 배구를 대표하는 전설의 선수들인 신진식, 장윤희, 김요한 선수 등 걸출한 배구 스타들을 배출해낸 '배구의 성지'로, 생활체육 계에서도 내로라하는 팀들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배구 고수들이 집결한 지역이다.
    
이날 전라도 대표팀으로 출전한 상대팀 '블루윙즈 배구단' 역시 최근 전국대회 우승 횟수만 해도 10회가 넘는 등 전라도 도민체전에 출전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막강한 팀이다. 특히, 일반 동호회 수준에서는 보기 힘든 속공과 시간차 공격, 강력한 서브를 구사하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팀으로 원정 첫 경기를 앞둔 '우리동네 배구단'을 긴장케 했다.
    
전국대회 출전을 한 달 앞둔 상황에서 라이트 구교익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한 '우리동네 배구단'은 전국을 돌며 생활체육 룰에 맞춰 9명의 선수가 평소보다 가로, 세로 1m씩 더 넓어진 코트에서 경기를 진행해, 새로운 룰에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