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제공>
▲ <사진=SBS 제공>

[폴리뉴스 김재영 기자]'신의 목소리'에서 방효준이 소름 끼치는 가창력을 발휘한다. 또한 윤민수는 아이오아이의 노래로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개성 넘치는 음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신의 목소리'의 도전자 방효준이 3승에 도전한다.

SBS '신의 목소리'는 프로 가수 VS 아마추어 실력자가 대결을 펼쳐 승부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아마추어가 대한민국 '보컬의 신'급 가수군단에게 오로지 노래 실력만으로 도전한다는 점에서 색다른 관전 포인트를 두고 있다.

22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신의 목소리'에서는 실력과 화제성을 모두 갖춘 도전자 방효준씨가 3승에 도전한다. 부산의 한 호텔에서 근무하고 있는 일반인 도전자 방효준은 앞선 무대에서, 센스있는 편곡과 귀에 꽂히는 독특한 음색으로 '신의 목소리' 설운도와 JK김동욱을 꺾고 2승을 거머쥐었다.

앞서 녹화 현장에는 도전자 방효준이 등장하자마자 방청석에서 환호가 터져나왔고, '신의 목소리' 출연자들은 마른 침을 삼키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방효준의 이전 무대들을 지켜봐 온 윤도현,거미,박정현은 "정말 노래를 잘하는 친구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어 방효준이 2라운드 대결 상대로 정인을 지목하자 정인은 "제가 선택 받을 줄 전혀 몰랐다"며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2라운드는 그야말로 개성파 음색의 소유자인 두 사람의 대결로 손에 땀을 쥐는 접전이 벌어졌다고 한다.

무대에 오른 3승 도전자 방효준은 정인의 숨겨진 명곡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편곡해 첫 소절부터 좌중의 귀를 사로잡았고, 후반부에서는 감정을 토해내 듯 폭발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객석과 가수 군단, 연예인 패널 모두의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토하듯 흘러나오는 그의 열정적인 무대를 지켜보던 정인과 거미는 클라이막스에서 눈물을 터트렸다. 목소리 만으로 관객의 감정을 집중시키는 방효준의 무대에 진한 감동과 여운이 남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매력적이고 청량한 음색을 가진 SBS 'K팝스타' 경력의 여성 실력자가 등장했다. 그녀는 '신의 목소리' 5명에게 만장일치의 선택을 받으며 1라운드를 가뿐히 통과했다. 이어 그녀가 대결 상대를 지목하려 하자, '신의 목소리' 5인방은 서로를 추천하며 선택되지 않으려 발버둥 쳤다. 도전자는 고심 끝에 처절하게 폭발하는 음색의 윤민수를 호명했고 모두가 의아해하게 만들었다.

윤민수는 청아한 음색의 도전자가 자신의 노래를 어떤 스타일로 불러줄지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는 한편, 네티즌이 뽑아준 본인의 '상상불가 리스트'에 당혹스러워 했다. 여성 실력자는 객석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인 IOI의 'Pick Me'를 선택했다. 상큼한 11명의 소녀들의 매력이 톡톡 터지는 곡을 부르게 된 윤민수는 "내가 부르면 세상에서 가장 슬픈 'Pick Me'가 탄생할 것이다"라며 자신 없는 모습을 내비쳤다.

하지만 2라운드 무대에 오른 윤민수는 'Pick Me'를 자신의 스타일로 편곡해 원곡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상상초월 무대를 선보였다. 이를 본 박정현은 "혼란스럽다"고 말하며 윤민수의 상상불가 무대 여운에서 한참 동안 빠져나오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처음으로 '신의 목소리' 가수군단을 혼란스럽게 만든 윤민수의 'Pick Me' 무대는 22일 밤 11시 10분 SBS '신의 목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