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보다 믿음직한 안전판이 어딨겠느냐”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약한 군대' 발언에 대해 '한때 국군 통수권자가 되겠다고 나섰던 분이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는 한마디 비판도 없이 우리 군대만 비하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약한 군대' 발언에 대해 "한때 국군 통수권자가 되겠다고 나섰던 분이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는 한마디 비판도 없이 우리 군대만 비하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문제를 언급하며 국군을 “미군에 의존해야 하는 약한 군대”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 “우리 군을 비하했다”며 유감을 표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개최된 혁신비상대책회의에서 “문 전 대표가 6‧25를 기념하는 날 우리 군을 비하하는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언사를 남겼다”고 비판했다.

그는 “북한의 핵보유, 미사일 발사로 우리는 총체적 안보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엄중한 안보 현실 속에 국군 통수권자가 되겠다고 나선 분이 북한 핵 미사일은 비판 없이 국군을 비하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한미연합사령부는 가장 효율적이고 위력적인 대한민국 방어체계”라면서 “전쟁이 발발하면 즉각 연합사는 서너 배의 장비와 병력을 증강해서 전면전에 돌입하고, 미2사단의 참전은 핵우산 제공을 담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북핵을 머리 위에 이고 사는 대한민국에 이것보다 믿음직한 안전판이 어딨겠느냐”면서 “문 전 대표는 약한 군대 발언으로 이득을 볼 세력이 누구인지 자문해 보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