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족 연행한 경찰 만행에 분노, 사과·엄중책임 물어야”

[폴리뉴스 김동용 기자]정의당은 27일 “‘세월호특별법 개정안’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경찰이 어제 세월호유가족 농성장을 급습해 세월호 유가족이 다치고 4명이 연행되는 일이 벌어졌다”며 “유가족 농성장에 설치된 노란리본과 햇빛 가림막을 철거하겠다는 미명으로 이 같은 만행이 저질러진 것”이라고 분개했다.

한 대변인은 “세월호 유가족들이 ‘세월호특조위’활동기간을 충분히 보장하라는 요구를 하면서 농성을 시작한지 이틀만의 일이다”며 “이 정부가 국민의 기억에서 세월호를 얼마나 삭제하고 싶어 안달인지 여실히 드러나는 사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대변인은 이어 “정의당은 유가족들의 눈물 나는 호소와 정당한 주장마저 가로막는 경찰의 만행에 분노하며 정부당국은 이런 참담함을 안겨준 경찰의 행위에 대해서 사과와 함께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한 대변인은 또 “야3당은 총선민심을 얘기하며 세월호 진상규명을 최우선 시대적 과제로 설정하면서 국민들에게 반드시 해결하겠노라고 약속했다”며 “‘세월호특별법’개정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이번 주 초 개최할 것을 교섭단체 3당에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지난 25일 밤부터 세월호 유가족들은 ‘세월호특별법’의 개정과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서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노숙 농성에 들어갔다. 하지만 다음날 오후 3시경 경찰은 유가족들이 피켓행진을 위해 농성장을 비운 사이 유가족들이 폭염을 피하기 위해 설치했던 차양막을 강제로 철거했다.

경찰은 이에 항의하는 유가족 4명을 강제 연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일부 유가족들이 실신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