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EW 제공>
▲ <사진=NEW 제공>

[폴리뉴스 김재영 기자]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비주얼 마스터 연상호 감독이 대한민국 재난 블록버스터의 비전을 제시할 영화를 탄생시켰다. 그간 대한민국에서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스케일과 완벽한 비주얼로 올 여름 개봉작 중 단연 화제작인 재난 블록버스터 ‘부산행’이다. 

영화 ‘부산행’은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뒤덮은 가운데,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의 생존을 건 치열한 사투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 프로젝트. 국제 영화제 중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는 칸 국제 영화제 2회 초청에 빛나는 연상호 감독. 그는 ‘돼지의 왕’을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제 65회 칸 국제 영화제 감독 주간에 초청된 것에 이어 ‘부산행’으로 제 69회 칸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되며 세계적 비주얼 마스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부산행’은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 전역에 확산되는 이야기를 쉴 틈 없는 전개로 풀어나가며 보는 이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한다. 연상호 감독은 “‘부산행’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정확한 동선이 포함되어 있어 호흡이 빠르고 목표점이 분명했다. 목표점이 분명하다 보니 이야기의 변곡들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하며 영화 속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대해서 전했다. 여기에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는 스펙터클한 액션으로 표현되며 대한민국에서 본 적 없었던 독보적인 영상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부산행’에서 ‘석우’ 역을 맡았던 공유는 “연상호 감독님에 대한 기대, 영화가 갖고 있는 소재와 감독님이 갖고 있는 개성이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고 전하며 연상호 감독에 대한 신뢰를 보냈다. 

이미 ‘돼지의 왕’‘사이비’ 등을 통해 전세계 비주얼 마스터로 입지를 다져 온 연상호 감독. 그는 작품 속에 강렬한 비주얼과 사회를 관통하는 통렬한 메시지를 내포, 전세계인들을 놀라게 했다. 인간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사회를 바라보는 놀라운 시각은 연상호 감독이 가지고 있는 장기이자 주특기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듯 전작에서 보여준 연상호 감독의 장기를 십분 발휘해 완성시킨 ‘부산행’은 아비규환이 된 재난 상황에 압도적인 스케일, 완벽한 영상미까지 갖춘 대한민국에 새로운 재난 블록버스터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다. 

전세계가 인정한 비주얼 마스터 연상호 감독이 탄생시킨 재난 블록버스터 ‘부산행’은 절찬 상영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