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래몽래인 제공>
▲ <사진=래몽래인 제공>

[폴리뉴스 김재영 기자]KBS 2TV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가 매 회 풍부한 환자들의 에피소드들로 드라마의 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장혁이 온갖 악재를 극복하며 진정한 의사로 거듭나는 전개가 공감을 얻고 있다.

우선 ‘뷰티풀 마인드’는 극 중 주요 배경인 현성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각양각색 사연들은 시청자들에게도 뜨거운 화두를 안기고 있다. 이들은 주변에서 흔하게 보지 못하는 케이스의 병을 지니고 있으나 ‘뷰티풀 마인드’는 이들의 병과 치료가 아닌 ‘삶’을 조명하고 있어 더욱 특별하다.
    
지난 25일 방송된 11회에서 등장한 모야모야 병을 앓고 있는 산모는 생계를 위해 대리모의 역할을 해야 했던 진실이 밝혀져 시청자들을 충격케 했다. 특히 전공의 성은(동하 분)의 친구 한모가 퇴원 직후 추락사로 사망한 것은 허무하리만치 덧없는 삶과 죽음의 경계를 다시금 통감하게 만들었다는 반응.
    
또한 재생의료를 차지하기 위해 암투를 벌이는 현성그룹의 형제들로 인해 병원 내 인력이 감축되는 부조리는 모두의 탄식을 자아냈다. 이에 계약직 간호사의 실수를 밝힌 영오(장혁 분)가 날린 사이다 반격은 더욱 통쾌함을 안겼다.

무엇보다 이들은 여러 명의 사람들을 희생양 삼아 재생 의료 연구를 감행해왔다. 때문에 이들이 말하는 대를 위한 소의 희생이 과연 정당화 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뷰티풀 마인드’는 매 회 다채로운 에피소드들을 통해 시청자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가족들의 치료비 부담이 걱정돼서 치료를 포기했던 환자, 혼자가 될까 두려워 엄마에게 학대받는 것을 말하지 못했던 아이, 더 이상의 치료가 감당이 안 돼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 환자 등 우리네 삶에 맞닿은 현실적인 스토리는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배가 시키고 있다.
  
환자들로 하여금 변화해가는 영오의 성장도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자신의 판단만을 믿고 행동한 그는 환자의 치료 의지를 확인하고 치료에 앞서 동의를 구하고 있다. 이에 의사와 환자를 떠나 서로를 통해 인생의 중요한 변환점을 맞게 되는 이들의 스토리는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기대하게 하고 있다.

특히 26일 방송되는 ‘뷰티풀 마인드’에서 장혁과 윤현민이 오늘 밤, 안방극장을 긴장케 할 전개를 펼친다.

지난 25일 방송된 11회에서 영오(장혁 분)는 환자의 마음을 조금씩 헤아리게 되고 진성(박소담 분)의 고백에 뛰는 심장을 보며 자신이 달라졌다 확신했다. 그러나 이전과 다르지 않은 검사 결과에 마음의 문을 닫고 진성에게 이별을 고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이에 이날 방송에서는 영오와 석주(윤현민 분)가 환자의 생명을 놓고 한치의 양보도 없는 날선 대립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특히 영오는 환자의 증상으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던 이전과는 달리 환자가 처한 상황과 심리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있기에 이번 갈등이 환자에게 어떤 전개로 이어질지 궁금증을 더한다.
    
여기에 석주는 재생의료 상용화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는 상황. 이처럼 서로 상극이 된 두 사람이 어떤 사건으로 살벌하게 부딪히게 될지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
    
의료계의 뜨거운 현안과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두 사람의 첨예한 대립이 그려질 KBS 2TV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 12회는 26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