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자료화면
▲ 연합뉴스 자료화면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올 여름은 기상관측이래 가장 더운 여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5일부터 기상청은 전국적으로 폭염 특보를 발효했다. 특히 대구, 부산, 울산 등 경상도 일부지역에서는 3일 이상 폭염특보가 지속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음 주 기온도 강원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30℃이상으로 예보되어 폭염특보가 지속적으로 발효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올해 들어 폭염으로 인한 피해도 급증하고 있다.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26일까지 열사병 등으로 6명이 숨지고 602명의 온열질환 환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온열질환 발생자(298명) 수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피해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8월이면 피해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등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주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고, 낮 12시~5시 사이에는 가급적 야외 활동을 피해야 한다.

외출할 때에는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고, 그늘에서 자주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온열질환자 발생 시 응급조치 요령으로는, 의식이 없는 응급환자의 경우에는 즉시 119에 신고하여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될 수 있도록 하고, 아직 의식이 있으면 그늘진 곳 또는 에어컨이 있는 실내로 옮기거나 얼음주머니를 목과 겨드랑이에 대는 등 체온을 낮추고, 시원한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