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소비자 건강관리 제안...제품 홍보·소비 유도

무더위 이미지. <사진=솔가 제공></div>
▲ 무더위 이미지. <사진=솔가 제공>
[폴리뉴스 정경원 기자] 최근 36도 이상의 폭염이 연일 이어지면서 소홀해지기 쉬운 건강관리를 콘셉트로한 식품업계의 마케팅 활동이 한창이다. 소비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제품을 활용한 건강먹을거리 레시피를 공개하는 이벤트를 열거나, 식품 성분의 건강유용성 성분을 알려 자연스럽게 제품 홍보를 유도하는 등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강화로 매출 확대를 노리고 있다.

제품 타깃 층의 흥미 유발을 위한 이색적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전개하고 있다.

매일우유가 저지방우유(2%, 1%, 0%)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음료 레시피를 공개하고, 소비자들의 여름철 건강을 응원하고자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유업은 무더운 여름에는 입맛을 잃기 쉬워 식습관이 불규칙하거나 차가운 음료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친 몸에 건강과 활력을 더하기 위해 저지방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제안한다. 저지방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단백질이 풍부해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기 쉬운 여름에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도움을 준다며 운동 시 부족한 수분보충에 도움이 되며, 지방 함량이 낮아 여름철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저지방우유에 야채나 과일을 곁들이는 간단한 레시피만으로 색다른 건강음료를 완성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매일우유는 지방 함량을 달리한 ‘저지방&고칼슘 2%, 1%, 0%’ 에 맞춰 3가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는 매일우유 2%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수삼, 꿀, 얼음을 갈아 넣은 수삼우유를 추천했다. 두 번째는 매일우유 1%와 아보카도, 아몬드, 꿀, 얼음을 갈아 넣은 아보카도 밀크 쉐이크이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로 피부 건강에 좋으며, 우유와 함께 먹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 덕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에 맛있게 마실 수 있다고 부연했다.

세 번째 레시피는 매일우유 0% 무지방 우유를 바나나, 얼음과 함께 갈아먹는 바나나 단백질파우더 쉐이크이다. 바나나는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으로 지방은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해 누구에게나 여름철 건강에 제격이며, 단백질파우더는 보다 엄격하게 몸매관리를 하는 사람의 경우 첨가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매일우유는 건강음료 레시피 공개와 더불어 저지방우유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도 실시한다. 매일우유 레시피 이벤트 공지글의 ‘좋아요’를 누르고,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자신만의 우유 활용 레시피를 댓글 혹은 인증사진으로 공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2명에게 저지방&고칼슘 2% 멸균제품 1박스(24개입)를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여름철에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음료로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을 추천하고, 가정배달 서비스인 ‘매일 다이렉트’로 신청 시 혜택을 제공하는 ‘함부로 애틋하게 저지방 신청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31일까지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0%(무지방)를 신청하는 신규고객 전원에게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1% 멸균제품 1박스(200mlX24개입)를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스마트 체중계(3명)와 피트니스 밴드인 핏빗(Fitbit·1명)도 증정하며, 친구 추천 시 10% 가격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솔가는 말복(16일)을 맞아 더위에 지친 심신을 위해 보양식 보다는 몸의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는 비타민B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특히 비타민B는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만성피로를 이기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무더위 속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데 적격이라고 제품 섭취를 제안했다. 또 체지방 대사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고 제품 섭취를 권했다.

무더위로 장 건강이 좋지 않을 것을 대비해 한독은 왓슨스 코리아와 함께 컬처렐 인스타그램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독에 따르면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전국 주요 왓슨스 매장을방문해 컬처렐 인증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만 하면된다. 일종의 왓슨스 매장내 컬처렐 보물찾기이벤트인셈. 이때 #컬처렐, #왓슨스, #프로바이오틱스 3개의 해시태그를 첨부하면 된다.

한독과 왓슨스는 이벤트 참여자 중 매주 10명씩 선정해 어린이용제품, 컬처렐키즈패킷 30일분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12시 한독 네이처셋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