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부질문서 지역민원 자제…기업인 국감증인 신중 기해야”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0일 최근 북한에서 발생한 대규모 수해와 관련 “북한은 핵‧미사일 도발을 전면 중단해야 국제사회의 지원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할 수 없음을 분명히 한 것이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당 의원총회에서 “북한의 지원요청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분위기가 지원을 얘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야권에서 주장하는 ‘인도적 지원’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대원칙이 선결돼야 한다며 ▲국민적 공감대 확산 ▲북한 당국의 공식적 지원 요청 ▲대한적십자사 차원 현장 확인 ▲유엔의 식량배분 검증시스템 구축을 언급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부터 시작되는 정기국회 대정부질문과 관련해서는 “현안에 대해 따져 물을 것은 묻고 비판할 것은 비판해야 한다”면서 “하지만 국회가 총리와 장관을 상대로 윽박지르기, 호통치기, 망신주기, 근거없이 폭로하기로 일관하기엔 대한민국의 경제와 안보 상황이 녹록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지역 민원성 발언은 품격 있는 대정부질문을 위해 여야 모두 자제해 달라”면서 “협치의 출발은 경청이니 의정활동이 바쁘더라도 가능하면 참석해서 경청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밖에 일부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기업인 등에 대한 무분별한 국정감사 증인 채택이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글로벌 무대에서 뛰어야 할 기업인이 국회에 나와 앉아있기만 하거나 망신만 당하면 기업 신인도가 떨어진다”면서 “기업인 국감 증인 채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