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후보 지명대회, 신당 한명숙-민병두-김상희 참석

문국현 후보가 창조한국당 대통령 후보로 공식 확정됐다.

4일 창조한국당은 서울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대통령 후보자 지명대회를 열고, 문국현 후보의 대통령후보자 선출을 공식 선포했다.

문국현 후보는 지난달 30일 창조한국당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후보자 추천을 받은 이후, 당원 및 일반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 찬반투표를 통해 최종 대통령 후보로 결정됐다.

전화 모바일 찬반투표 결과, 문 후보는 총 선거인수 15,102명 중 9,352명이 투표해 8,884명(94.9%) 찬성으로 압도적 지지를 얻어 선출됐다.

이날 문 후보는 대통령 후보 수락 연설을 통해 차기 정권에서 "내각제를 포함한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을 임기 내 완료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또한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와 함께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를 겨냥, ‘가짜경제’로 평가하면서 “거부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창조한국당 대통령후보자 지명대회 행사 현장에는 당원 및 일반인 2천여명이 참석했으며, 내빈으로 대통합민주신당 한명숙 전 총리 및 민병두 의원, 김상희 최고위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범국민개헌추진위원회 구성, 4년 중임제는 물론 내각제까지 자유롭게 논의돼야”

문국현 후보는 이날 수락 연설을 통해 대통령이 된다면, 차기 정권에서 내각제를 포함한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을 임기 내 완료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이와 관련, 문 후보는 “정치 재창조를 통해 ‘권력 추구형 정치’를 ‘가치 추구형 책임정치’로 만들겠다”면서 “저는 임기 중 개헌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개헌의 세부적 내용과 관련해서 문 후보는 “우리 정치는 대통령 4년 중임제와 결선투표제가 필요하다”며 “또 정당의 지역할거주의를 청산하기 위해 중대선거구제 도입과 정당명부식 비례대표 국회의원 수를 대폭 확대할 것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이에 대한 논의를 위해 취임 직후 학계와 시민사회를 포함한 ‘범국민개헌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임기 내에 개헌이 완료되도록 하겠다”며 “이 기구에서는 대통령 4년 중임제는 물론 내각제까지 다양한 정치체제가 자유롭게 논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내각제 개헌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힌 것이다.

특히, 문 후보는 “4년 중임제로 합의된다면 저의 임기를 1년 단축하여 대선과 총선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명박-정동영 모두 ‘가짜경제’로 싸잡아 비난...“가짜경제 거부한다”

또, 문 후보는 이날 수락 연설을 통해 부패 척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동안 일관되게 주장해온 부패 대 반부패의 대선판 대결구도를 다시 한 번 명확히 한 것이다.

이와 관련, 문 후보는 “부패를 척결하여 대한민국을 신뢰사회로 재창조하겠다”면서 “부패를 청산하지 않고 우리는 한발도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사회지도층 특히 정치지도자의 부패는 그 나라를 근본부터 썩게하는 만악의 근원”이라며 “대통령이 되어 지도층과 정치인의 부패를 완전히 뿌리 뽑겠다”고 공약했다. 부패 세력과의 연대-단일화 일체 거부 의사를 밝힌 것이다.

경제와 관련해서도 문 후보는 ‘경제 재창조’, ‘사람중심 진짜경제’를 강조했다. 이와 관련, 문 후보는 “저는 경제의 틀을 사람중심 진짜경제로 재창조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경제와 관련,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와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를 싸잡아 간접 비판하기도 했다.

문 후보는 이명박 후보를 겨냥해서는 “지금까지의 경제는 콘크리트 중심, 일자리 없는 가짜경제”라고 말하며, 정동영 후보를 겨냥해서는 “200만 청년실업자를 양산하고 중소기업을 위기로 몰고 850만 비정규직을 양산하는 가짜경제”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저는 이런 ‘가짜경제’를 단호히 거부한다”며 “사람중심의 진짜경제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이명박 후보와 더불어 정동영 후보에 대한 거부 입장을 명확히 밝힌 것이다.

‘한반도 평화와 번영 재창조’...“내년 중 북미수교 실현시킬 것”

한편, 이날 문 후보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재창조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의 대북정책을 계승.발전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문 후보는 “내년 중에 북미수교를 실현시켜 러시아, 북한, 미국, 일본으로 이어지는 환동해 경제협력벨트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추가하겠다”며 “한반도에 영구적 평화체제를 안착시켜, 한반도에 동북아 평화경제공동체의 중심에 서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지난달 29일 <폴리뉴스>를 비롯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주최의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 참석, 내년 9월까지 북미수교를 완성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던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