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트럼프도 아니고 숨겨서 집권하고 보자는 식 안 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1일 오후 인천시 중구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열린 '새누리당 인천시당 주요당직자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1일 오후 인천시 중구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열린 '새누리당 인천시당 주요당직자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1일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과 관련된 ‘최순실 의혹’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각종 의혹에 대해 “검찰 조사를 통해 재판으로 빨리 이어져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인천에서 열린 새누리당 인천시당 워크숍에서 “검찰 조사를 제대로 해서 그 사람들이 구속되거나, 문제가 있다면 판결이 빨리 났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과거 정권들의 친인척 비리 의혹을 거론하면서 “어떤 정권 때는 아드님이, 어떤 정권 때는 세 아드님이, 어떤 정권 때는 형님이, 어떤 정권에서는 조카, 동서, 처제나 문고리 비서부터 많은 정권 실세들이 구속 판결을 받은 명백한 권력 비리가 수없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김대중 정부 시절을 거론하며 “그분들이 집권했을 때 자기들에 비판적인 4개 신문사 회장을 구속했다”면서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또 어떤 다른 신문 회장을 정권 잡자마자 구속했다. 이런 사람들이 이번에 의석 숫자로 한 일이 너무 놀랍고 두려웠다”고 비판했다.

또 “(노무현 정부 당시) 언론 자유를 말하는 사람들이 기자실을 못 박아 취재도 못 하게 한 것도 문제이지만, 유엔에 가서 가장 앞장서야 할 우리나라 정권이 (북한 인권결의안을) 반대하고 기권했다면 앞으로도 그렇게 할지 지금 물어봐 답을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이런 걸 숨기고 집권하고 나서 그때 가서 보자는 식으로, 트럼프도 아닌데 승복할지 말지 그때(집권 이후) 결정할 게 아니라, 우리는 지금 사실을 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