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씨제스
▲ 사진은 씨제스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수원에 ‘류준열’ 숲이 조성된다.

‘류준열 가로숲길’은 24일 수원시청에서 수원시와 트리플래닛이 체결한 ‘시민참여형 숲 조성 캠페인’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협약식에서 양측은 시민참여형 숲 조성 캠페인 공동기획 추진, 조성된 숲 지속해서 관리, 시민과 기업들의 자발적인 숲 조성 참여 유도와 홍보 활동 등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르면 수원시는 시민 참여형 숲 조성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고, 트리플래닛은 부지에 숲을 꾸미게 된다. 조성 기금은 시민 크라우드 펀딩으로 마련하게 된다.
 
‘시민참여형 숲 조성 캠페인’의 첫걸음이 된 ‘류준열 가로숲길’은 류준열의 팬클럽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조성한 600여만 원으로 만들어진다.

11월 중 주목을 심을 예정이다.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의미의 크라우드 펀딩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자금을 모으는 투자 방식이다.
 
수원 출신 배우인 류준열(30)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방영돼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얻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김정환’ 역으로 출연해 스타 반열에 올랐다.

류준열 팬클럽은 ‘어려운 이들을 돕는 것이 꿈’이라는 류준열 뜻을 따라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다. 지난 3월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수원 지역 무료 급식 단체 12곳에 쌀 3.5톤을 전달하는 등 올해 기부한 쌀이 6톤에 달한다.

또 캄보디아에 ‘류준열 우물 1호’를 기부하고,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옥수수가루와 밀가루 1톤을 전달하는 등 해외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염태영 시장은 “관광 명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숲을 조성하겠다”며 “수원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