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수원 지진’ 발생 후 수원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비상대책회의가 열렸다 / 수원시 제공
▲ 24일 오전 ‘수원 지진’ 발생 후 수원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비상대책회의가 열렸다 / 수원시 제공

[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수원시 지진과 관련 염태영 수원시장이 ‘지진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했다.

염 시장은 24일 오전 수원 지진 발생 후 수원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지진 관련 대책은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고, 광범위하게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태호 제2부시장과 관계 부서장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염 시장은 “지진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대책 마련을 해야 한다”면서 “‘괜찮을 것’이라는 안일한 자세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진 발생 즉시 시민들에게 문자 등으로 상황을 알릴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염 시장은 이어 “광역자치단체 단위로 지진 발생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있다면 우리도 그 수준으로 준비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처 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라”고 거듭 철저한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이날 지진은 오전 9시 2분 1초 수원시 권선구 남쪽 2km 지역(수원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서 진도 2.3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시민들은 가벼운 진동을 느꼈다. 시청에 “지진이 맞느냐?”는 문의 전화는 40여 통이 왔지만, 피해 신고는 없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