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상식적 요구를 분명하게 할 것”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5일 오전 국회 대표실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5일 오전 국회 대표실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5일 ‘비선실세’로 지목받고 있는 최순실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을 사전 열람하고 수정했다는 의혹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아주 단호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내용을 파악하는 중”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잘못이 있거나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그 부분은 제대로 파헤쳐서 국민적 의혹이 전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일반 국민이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요구를 분명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JTBC는 전날(24일) 박 대통령의 연설문이 최순실씨에게 사전 유출됐다고 보도했다.

비선실세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던 청와대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새누리당에서는 비박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최순실씨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및 특검 실시를 요구하고 있다. 야당은 ‘사상 유례없는 국기문란·국정농단 의혹사건’으로 규정하고, 해외에 나가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최순실씨를 당장 소환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선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