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정무‧홍보수석 지낸 최측근, 알고 있는 모든 것 고해성사 하라”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사진=폴리뉴스 DB></div>
▲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사진=폴리뉴스 DB>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27일 ‘비선 실세’ 의혹으로 점철돼 있는 최순실씨 국정논란 사태에 대해 이정현 당 대표의 연대책임을 제기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정현 대표는 대표이기 이전에 최순실 사태에 연대책임이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대표는 2013년 3~6월까지 청와대 정무수석을 했고 2013.6월~2014년 6월까지 홍보수석을 하면서 대통령 최측근에 있었다. 본인 입으로 대통령께 수시로 대면보고를 하고 하루에도 몇 번씩 대통령과 통화했던 사람”이라면서 “그렇다면 현 새누리당 내에서는 최순실 문제에 대해 상대적으로는 가장 잘 아는 사람 또는 적어도 알아야 하는 사람 축에 속할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적어도 두 가지 문제에 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첫째, 본인은 최순실에 대해 아는 것은 무엇이 있었는지,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알았는지, 알았다면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막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말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둘째, 누가 청와대 내에서 최순실을 비호했던 비서들인지 말해야 한다. 즉 누가 청와대 안에서 대통령 눈과 귀를 막고 국가의 기강을 붕괴시킨 간신인지 말해야 한다”면서 “지금 청와대 내에서 소위 최순실의 네트웍이 누군지 드러나고 있다. 이 대표는 그 정중앙에 있었기 때문에 누가 대통령의 비서가 아닌 최순실 비서들, 즉 간신인지 누구보다 잘 알 것”이라고 했다.

하 의원은 “이 대표의 대통령에 대한 충심은 온 세상이 다 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은 몰라도 이 대표가 대통령에게 쓴 소리 못하는 건 어느 정도는 양해되는 사항”이라면서도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대통령의 역린까지 건드리는 것이 꼭 필요한 시기다. 국가를 위해서 그리고 대통령을 수렁에서 구하기 위해서라도 말이다”라고 했다.

이어 “대통령의 진정한 충신으로 역사에 남기 위해서라도 지금은 자신이 아는 모든 것을 고해성사해야 할 때”라며 고백을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