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결재’ 문재인도 특검 해야”

1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정부법무공단·IOM이민정책연구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1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정부법무공단·IOM이민정책연구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친박(친박근혜)계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27일 “최순실 씨가 사용했다고 보도된 태블릿 PC는 다른 사람 명의의 것이다. 본인은 태블릿 PC를 쓸 줄도 모른다고 한다”며 최순실 씨를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에서 “고가의 소형 PC를 버리고 갈 이유도 없다. 남의 PC를 가지고 세상이 이렇게 시끄러운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김현웅 법무부장관에게 “최순실 씨가 사용했다고 보도된 태블릿 피씨가 다른 사람 명의로 개통됐다고 하는데 알고 있나”라고 질문한 뒤 “(그 태블릿 PC는) 박근혜 캠프에서 SNS를 담당했던 김한수 행정관 명의라고 한다. 그러면 대통령 취임하기 전 SNS를 담당하던 사람이 자기 명의로 개설한 태블릿 피씨라는 것”이라고 자답했다.

이어 “가지고 다닐 만한 사람이 가지고 다녔다는 것”이라고 말하며 ‘최순실 태블릿 피씨’ 의혹을 무마시켰다.

앞서 26일(현지시간) 독일에 거취 중인 최순실 씨는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태블릿 피씨로 국정 자료를 받아봤다는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한편 김 의원은 최순실 씨에 대한 특검이 사실상 결정된 것에 대해 언급하며 “문재인 대북결재사건도 특검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인(知人)에게 물어본 것이 나쁜가? 주적(主敵)에게 물어본 것이 나쁜가? 최순실도 밝혀야 하지만 대북결재는 더 밝혀야 한다”며 특검을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