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좌측)와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좌측)와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 일정 관련 긴급 회동을 가졌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 했다. 추 대표는 내년 1월 말을, 김 전 대표는 4월 말로 결정하자고 주장해 이견이 확인됐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회동 후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방침을 강력하게 전하고 협조를 요청했다”면서 “만약 사퇴한다면 1월말까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비주류 대표 격인 김 전 대표는 “대통령 퇴진이 내년 4월 말로 결정되면 굳이 탄핵으로 가지 않고 우리(국회)가 합의하면 좋지 않겠나 제안했다”면서 “탄핵을 하더라도 헌법재판소 판결이 내년 4월 말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고 국가 원로 모임에서도 정권의 안정적 이양이 중요하기 때문에 4월 말에 대통령이 물러났으면 좋겠다는 권유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장 좋은 것은 여야 합의로 박 대통령 퇴임시기를 못박자는 것”이라며 “만약 합의가 안 되면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4월30일 퇴임 결정해 대통령의 답을 듣자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만약 의총에서 합의가 안 되면 9일 탄핵에 참여한다는 게 비상시국회의의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는 야당과의 협상은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