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가 국민 명령 받들지 못한다면...촛불, 국회 심판하게 될 것”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사진 문재인 전 대표측 제공)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사진 문재인 전 대표측 제공)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5일 오는 9일 예정된 국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처리 문제와 관련 “야당은 전원이 의원직을 사퇴할 각오로 탄핵가결에 나서야 한다”며 “새누리당도 주저 없이 탄핵에 동참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렇게 하지 않으면 박근혜 대통령의 영원한 공범으로 국민들의 추상같은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번 주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이 해야 할 단 하나의 과제는 피의자 대통령을 탄핵하는 것”이라며 “역사는 우리에게 경고한다. 4.19혁명과 6월항쟁의 교훈이다. 국민의 위대한 승리였지만 혁명은 미완으로 끝났다. 정치의 실패였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끝내 청산하지 못한 구체제와 구악이 오늘날 대통령의 헌법 파괴와 국정농단으로 되살아났다. 여기서 또다시 실패하면 안 된다”며 “지금 이 순간 우리 정치가 해야 할 일은 단 하나, 탄핵의결뿐이다. 그리하여 이번에야말로 국민과 정치가 함께 이기는 역사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전 대표는 “탄핵은 국민이 하는 것이다. 국회는 국민의 뜻을 대리하는 곳이다”며 “국민은 이미 오래 전부터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했다. 국회가 그 명령을 받들지 못한다면 국민의 대의기구로서 존재가치가 없다. 촛불이 국회를 심판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이어 “헌정유린의 주범 대통령과 공범 새누리당에게 퇴진 날짜를 선택할 권한이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전 대표는 “이제 탄핵의결까지는 100시간이 남았다.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서 가장 엄숙하고도 중차대한 시간이다. 탄핵 의결의 그 순간까지 촛불은 국회를 향해야 한다”며 “국회로의 ‘국민 대행진’이 필요하다. 저는 이 시간동안 국민들과 함께 국회 앞에서 촛불을 들겠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탄핵을 위한 국민행동’에 돌입한다”며 “국회가 대통령 탄핵을 의결하는 마지막 그 순간까지 국민과 함께 탄핵현장을 지키겠다. 함께 해주시라”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