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나희 기자] 서울연극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의 환골탈태를 요구했다.

9일 서울연극협회는 2차 시국선언을 통해 “드디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됐다”며 “전국에서 분노한 230만 명이 넘는 촛불이 끝끝내 부정하는 골 깊은 권력의 뿌리를 뽑아내었다”고 했다.

이어 “전 국민의 승리로서 대한민국역사에 길이길이 기록될 역사의 큰 전환점”이라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며 그 심판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했다.

또 이들은 “문화융성이라는 거짓으로 휘저어놓은 문화예술계를 향한 만행의 심판은 이제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라며 “모든 문화예술계 파행의 중심에 놓여있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조윤선 장관은 당장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윤선 장관은 누구나가 아는 박근혜정권의 나팔수이자 하수인으로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를 작성했음이 명백함에도 극구 부정하고 있으며 그 어떤 책임 있는 행동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간부라는 자들은 박근혜정권의 희대의 사기극에 적극 동조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인 냥 몸을 낮추고 숨어있다”고 주장하며 “갖은 만행에 모두 협조해 놓고 언제나처럼 아무 일 없었던 듯 주변을 맴 돌다 제자리로 돌아올 것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최순실 국정농단 핵심,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당장 사퇴하라”며 “문화체육관광부 과장급 이상 간부, 그리고 문화예술계 부역자들은 모두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