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제공></div>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폴리뉴스 전수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영국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이 제작한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 기념 공연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U+ 비디오포털에서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셰익스피어 라이브는 영국 공영방송 BBC와 영국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이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맞아 그의 고향인 영국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에서 서거일인 4월 23일에 맞춰 단 1회 무대에 오른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는 영국 드라마 <셜록>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닥터 후> 제 10대 닥터인 데이비드 테넌트, 영화 <반지의 제왕> 간달프 역의 이안 맥켈런, 영화 <007> 시리즈 본드 상관 M역의 주디 덴치, 영국 찰스 왕세자 등 영국을 대표하는 화려한 출연진이 등장한다. 또 힙합, 블루스, 재즈, 뮤지컬, 오페라, 연극, 무용, 코미디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조합으로 2시간 동안 진행돼 최고의 무대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셰익스피어 라이브는 영국과 유럽 약 360여개 극장은 물론 미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호주, 러시아 등 전 세계 TV와 극장에서 상영됐다. 영국 BBC 채널 생방송 당시에는 총 150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

LG유플러스는 U+tv와 U+비디오포털에서 이번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인다. U+비디오포털에서는 비디오포털 TV월정액(VAT 포함 월 3300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제공한다.

마티 프라이어(Martin Fryer) 주한영국문화원장은 “전설적인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환상적인 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경험이다”며 “찰스 왕세자, 베네딕트 컴버배치 등 많은 스타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고 말했다.

정대윤 LG유플러스 IPTV서비스담당은 “연말 공연장을 찾기 힘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해외 유명 공연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특히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고품격 공연예술 콘텐츠를 즐기며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프리미엄 공연예술 VOD 서비스인 ‘아트&클래식’을 통해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와 발레단의 공연 실황, 해외 유명 미술작품 전시 영상 등 프리미엄 VOD 350편을 U+tv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연말 공연 성수기를 맞이해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빌리 엘리어트>,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캣츠> 등 세계 최정상의 뮤지컬 공연 VOD를 추가하며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