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 고즈넉한 바다로 주말 나들이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속초는 서울과 멀지 않은 가까운 거리와 설악산의 울산바위, 속초해변, 설악 워터피아 등 가볼 만한 곳이 풍부해 주말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 속초 동명항과 영금정

속초에는 대표적인 항구가 동명항과 장사항, 대포항이 있다. 세 군데 모두 아름다운 해안풍경과 먹거리로 많은 여행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이 아름다운 산책로와 정겨운 풍경으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 동명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는 영금정이다. 영금정은 동해의 거센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거문고 같은 소리가 들린다 하여 영금정이라 불렀다 한다.

이곳은 이미 유명한 일출 명소로 아름다운 동해 풍경과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속초의 필수 여행코스다. 고요하면서도 파도가 가져다주는 아름다운 소리가 일품이다.

▶ 속초 먹거리

속초 동명항을 방문하면 수많은 횟집과 대게집, 조개구이집을 찾아볼 수 있다. 이곳 모두 청정해역 동해에서 잡은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으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제철 맞은 대게를 속초 최저가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오랫동안 동명항에서 대게를 판매해온 이곳은 멀리서 찾아온 고객들에게 최고의 음식를 제공하고자 최고급 대게와 해산물을 중간이윤 없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푸짐 세트 큼직한 대게의 부드러운 속살과 고소한 게장을 맛볼 수 있고 여기에 제철 활어회, 물회, 대게라면, 게뚜겅밥을 비롯해 25여 가지의 푸짐한 해산물 요리가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업체 관계자는 “겨울철에 맛보는 대게는 푸짐하고 담백한 맛뿐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과 키토산, 핵산 등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관리를 위한 음식으로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깔끔한 상차림과 모던한 인테리어로 속초를 찾은 여행객의 식사 장소는 물론 가족 모임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