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층 결집 야욕 여전히 못 버려”

[폴리뉴스 이재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두 차례 헌법재판소 출석 요구 거부, 국정농단 핵심 증인 안봉근, 이재만의 연락 두절, 윤전추 이영선 행정관의 답변 거부”를 언급하며 “법질서를 무시하는 박 대통령은 지지층 결집에 대한 야욕을 여전히 못 버리고 있다”고 밝혔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더 이상 대통령의 꼼수에 국민은 흔들리지 않는다. 국민을 부끄럽게 하지 말고 탄핵심판이나 성실히 받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또한, “대통령은 무슨 염치로 기자간담회 카드를 만지작거리는가”라고 규탄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 기자단도 더 이상 ‘받아쓰기’ 기자간담회를 받아들여선 안 된다”면서 “이것은 언론인의 자존심 문제다. 차기 대통령의 잘못된 언행과 모욕에 저항하는 CNN 기자의 모습을 되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 기자 간담회를 열어 자신과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할 기회를 추가로 갖는 것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야권에서는 신년 기자간담회에 이어 또 한 번 ‘변칙 소명’에 나서겠다는 것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