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K-water 사장(왼쪽)과 이영우 K-water 노동조합위원장이 17일 ‘미래도약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후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K-water 제공></div>
▲ 이학수 K-water 사장(왼쪽)과 이영우 K-water 노동조합위원장이 17일 ‘미래도약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후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K-water 제공>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노사는 17일 대전 사옥에서 공사창립 50주년, 노조창립 30주년을 맞아 ‘미래도약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상호 신뢰와 대화합을 통해 K-water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노사는 ▲상호 신뢰구축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마련 ▲일·가정 양립 근무환경 조성 ▲안정적 고용환경 마련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 공동선언은 노사가 서로 존중하고 성장의 동반자로 인정하는 ‘우리’ 라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이번 선언을 계기로 100년 K-water라는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우 K-water 노동조합위원장도 “100년 K-water를 위해서는 노사 구별 없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상호 신뢰와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화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