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전 점서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주차장에서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왼쪽)와 조경규 환경부 장관이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이용해 전기차 충전하는 법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주차장에서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왼쪽)와 조경규 환경부 장관이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이용해 전기차 충전하는 법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롯데마트는 환경부와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마트는 전기차 충전기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연내 전 점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마트에는 22개 점포에 24기(급속 21기, 완속 3기)의 충전기가 있지만 협약을 통해 총 120기의 급속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한다. 전기차 충전기는 쇼핑 시간을 고려해 30분이면 충전을 완료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롯데마트는 말했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전기차 충전기 확대는 다음 세대를 위한 약속이자 전기차를 이용할 잠재적 소비층을 고려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추후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